제1회 바이블챔피언십 초등부 대상 장하은 중등부 은상 장성헌 소감문 > 체험수기

본문 바로가기

Customer Center

외국어 학습, 기적의 한글로

체험수기한글로를 체험하신 분들의 후기입니다.

체험수기

제1회 바이블챔피언십 초등부 대상 장하은 중등부 은상 장성헌 소감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2-22 11:19 조회 9회 댓글 0건

본문

기쁜 마음으로 감사헌금 드리고 하은이는 장바구니에 담아 두었던 슬라임 구입하고, 요한이는 몇 달 동안 미루었던 자전거 구입해 놓고 행복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생에게 글 쓰라고 했는데 그래도 언니가 쓰는 게 맞겠다고 해서 이제야 쓰게 되네요. 바이블 챔피언십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부족하지만 두 녀석 이야기 조금 자세하게 적어 보도록 할게요.

*17년 1월 4일 세종대왕의 눈물 만남. 시험에만 능한 영어 공부 반복시키고 싶지 않다는 생각과 평범한 가정에서도 능력 있는 아이들 자랄 수 있는 방법 알려 달라고 청하고 있었는데 답을 찾았다 싶음.

*2월 7일 때마침 귀국한 동생에게 권유. 동생은 외국에서 경험으로 이 방법이 맞다고 확신 가짐, 부탁해서 한글영어 시작. (큰 아이 중1, 성헌이 초4, 하은이 초1 올라가는 시기)

*1 8년 3월 동생이 한글로 영어 행운동 지부로 개업, 홍보한다고 했지만 신뢰하는 사람 드물었음. 기도모임에서 오래 만나왔던 사람들과 그 사람들이 소개해 준 몇몇 시작. 우리 아이들을 통해 증명해 보이길 청함. 아이들 반복 힘들어 해서 갈등 겪기도 하고 정말 맞는 길인가 흔들리기도 했으나 기도 응답이라는 확신 가지고 놓지 않고 할 수 있었음.

*20년 4월25일 대회 이야기 들음. 기존에 하던 것보다 더 어려워 아이들 힘들어 할 거란 생각에 갈등. 그래도 성경 100구절 담아줄 수 있다면 1년 투자할 만하다, 잘 해서 유학길도 열리면 좋겠다 싶은 마음에 아이들 설득함.

*5월12일 바이블챔피언십 도전 시작

성경이해하기-가족독서 시간에 바이블 교재<읽기>에 제시된 성경 읽고 그 과에 있는 구절 함께 이해한 후 3번 정도 함께 읽기

따라말하기-하루에 1과씩 세이펜 따라 반복해서 듣고 따라 말하기, 다음날 아침 어제 이해한 구절 10번씩 읽기, 전날 것 10번, 전전날 것 10번(대략 1시간), 학원에서 3번 반복된 구절 확인(주2회)

*여름 방학 시작하면서 하루 2과씩 떠올리며 읽기 + 단어2개씩 한글-영어-중국어 겹치는 단어 구절 당 2개씩 외우도록 함. (대략2시간) 개학하고는 암송은 하루에 한과씩. 준비해 보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을 것 같아 대회 준비하지 않던 친구들도 권해서 함께 해 보기로 함.

*9월부터 한과씩 녹화(아침 30분), 영중단어 암기(1~2시간) 및 팀별대항 새로 시작한 친구들과 짝을 지어서 단어 외우기 함.

*11월부터 5과씩 암송(1시간) 반복에 지칠만한 데 때마침 한글영어 까페에 2과씩 훈련 영상 올리게 되어서 동기부여 됨. 가족성경독서 시간에 요한복음, 사도행전, 시편 읽는데 아는 구절 나오면 신나서 둘이 함께 읊음.

*12월에 대회 연기되면서 기존에 하던 한글영어 진도 나감. 영상 올리기 계속. 아이들 함께 대회 연습.

정리하면

(2개월) 말씀 이해, 1과씩 익히기

(1개월 반) 2과씩 익히기 + 단어 2개씩

(2개월) 한과씩 녹화, 단어 암기

(1개월) 5과씩 암송, 2과씩 훈련영상 올리기

그 후 대회 연습

하은이와 성헌이가 기질, 성격이 많이 달라서 성헌이는 통으로 암기가 잘 되고, 하은이는 꼼꼼하게 다지는 것을 잘합니다. 하은이는 한글영어만 하고 쓰기를 안 했어서 b, d도 종종 헷갈려 했었는데 이번에 단어 외우는 것도 자신감이 생겼어요. 성헌이는 5학년 되면서부터 학교에서 영어 수업 쉽다고 느끼며 한글영어가 좋기는 한 것 같다고 하면서도 ‘범석이 형만 아니었으면 자기가 이렇게 힘든 것 안할텐데...(^^:;)’라며 투덜댔는데 대회에서 형, 누나들이 하는 것 보면서 시야가 넓어진 듯합니다. 매일 티격태격하는 흔한 남매인데 이번 대회를 계기로 협력하는 관계가 되었어요.

조카들 아끼는 마음으로 한글영어 시작하고 아이들 투덜대는 것 다 받아내고 어르고 달래가며 몇 년 동안 고민하며 한글영어 끌고 와준 동생, 한글로 영어 행운동 지부 지현에게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진심 담은 깨알 홍보^^)

그리고 이런 시기에 쉽지 않으셨을 텐데 대회 진행해 주신 한글로 영어 원장님과 목사님, 까페에서 끊임없이 격려해 준 시인양과 정성스럽게 단어까지 정리된 교재 만들어 준 범석군에게도 감사 인사 전합니다. 흔들리다가도 두 모델이 있고 원장님의 나눔이 있어 다시 마음잡아 갑니다. 줏대 없는 엄마인데 그래도 대회이니까 해보자해보자 하면서 필요한 건 아이들 힘들어 해도 해야 한다는 거 배웠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있어서 참 감사하고 그것이 말씀이었다는 것이 더더욱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한층 더 풍성해져서 더욱 기뻐하실 대회가 되길 기도 드립니다. 종종 아이들 소식 전하겠습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S Center

1670-1905

Notice

SNS Channels

SNS, 블로그등을 통해 실시간 정보와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 한GLO 블로그
  • 한GLO 페이스북
  • 한GLO 페이스북
  • 한GLO 유투브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상호 : 한글로 대표 : 장춘화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동자동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A동 501호
대표번호 : 1670-1905 이메일 : jongsory333@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 : 505-90-99805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용산-0386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 한글로 All rights reserved.

에스크로 안내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