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제55차 영어중국어 교사연수 사진첩 > 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Customer Center

외국어 학습, 기적의 한글로

갤러리안녕하세요. 한글로입니다.

갤러리

한글로 제55차 영어중국어 교사연수 사진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2-11 17:11 조회 954회 댓글 0건

본문

❤매일매일 한글로 읽으면서 신기하게 딸아이가 좔좔~~ 말이 되더라구요! 특히 크게 깨닫게 된 점!! 은 바로 '제가 함께 하는것????' 이었어요~~ 그동안 전 아이만 시키고 있었더라구요! 확실히 이번에 아이와 함께 읽고, 함께 기억하고, 영상도 만들어 보니 효과가 훨씬 컸어요!! 아이도 너무 좋아하구요^^

❤제대로 공부하려면 10여년 쌓인 노하우를 배워서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생각에 고심에 고심 끝에 교사 연수를 하는 날은 영업 손실이 아주 크지만 일찍 문 닫고 교사 연수를 받아야 겠다는 생각에 등록하게 되었다. 교사 연수를 하며 새로운 노하우와 방법을 하나하나 배우다 보니 식당 운영에 엄청난 손실을 감수하며 교사 연수에 참여 하기로 결정한 것이 아주 아주 잘 했다고 생각하고 느끼게 되었다. 한글로 영어 중국어 직접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한글로 외국어 공부 방법은 최고의 방법이며 최고의 교재라는 것을 감히 말씀드린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3주의 시간 넘넘 빨리 지나갔다.

❤시키지도 않은 아이들이 영어 중국어를 하나씩 말해나갈 때마다, 점점 아이들 외국어 교육은 이것으로 정해야겠다는 확신이 되어갔다. 심지어 7살 딸아이가 5살, 3살 동생에게 가르치기까지 한다. 서로 퀴즈도 내가며.... 나는 아주 많이 읽어서 입에 익힌 것들을 아이들은 단 몇 번 만에 익혀버린다. 교사연수를 듣는 모든 시간이 참 가치있었고, 행복했다.

❤무엇보다도 우리 아이가 스스로 자발적인 참여를 했다는 게 너무 감사했다. 아마도 원장님께서 너무 재미있게 강의를 진행해 주셔서 수업도 잘 참여한 것 같다. 아이 스스로도 지속적으로 한글로영어를 따라가면 영어, 중국어로 말을 잘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된 것 같다. 쑥스러움이 많은 아이인데 수업시간에 발표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아이가 오늘은 하루 종일 마지막 수업시간이라고 참 안타까워했다^^

❤너무 너무 훌륭한 한글로 영어, 중국어.... 이 교재를 알게 되어서 감사하고, 교사연수를 통해서 스스로 학습법, 가르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서 더 좋았다. 바쁘실 텐데 단톡방에서 회원관리를 해 주셔서 더욱 감동이었다!

❤처음엔 이게 될까 효과가 있을까 싶었는데 2~3주정도 교육받으며 함께 하다보니 '와 진짜 하면 되겠다' '꾸준히 한번 해봐야겠다' '아이들도 함께 해야겠다' '동호회에 공유하고 싶다'라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중간중간 원장님의 칭찬과 격려를 받으며, 또 아이가 줌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하다보니 동기부여도 되고 독립단계를 여러 방식으로 해가면서 아이가 중간에 힘들다 투정하면서도 어느새 너무 재미있게 끝나버린 이번 교사연수 였습니다.

❤점심시간 쪼개서 읽고 녹음하는 날이 많아졌지만 또 어떤 날은 그 시간조차도 여의치 않았다. 어떤 날엔 연속으로 5번읽고 녹음하고 또 5번읽고 녹음한 적도 있었는데, 자려고 누웠더니 저절로 그 문장이 입 속에 맴돌았다. 길게만 느껴졌던 3주가 이젠 정말 그립고 아쉽다.

❤“교사연수 받길 정말 잘 했다!” 하고 아이들과 남편에게 얘길 했네요. 교육받고 부터는 중단했던 한글로영어 교재를 다시 펼쳐서 아들과 딸에게 같이 연습하였고 지금은 아침과 저녁으로 최대한 같이 연습단계를 하고 있어요. 아이들은 금방 외우더군요. 그래서 같이 연습할 때 더 뿌듯함이 배가 되더라구요.

❤한글로영어를 알기 전부터 우리 한글을 만들어 주신 세종대왕님께 늘 감사했지만, 한글로영어를 알고 나선 그 감사함의 깊이가 더 커졌다. 그리고 한글로영어를 이렇게 책으로 만들 생각을 하셨을까? 한글로영어가 책으로 이렇게 출판되어 나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도 누릴 수 있어서 원장님께 무한 감사를 드린다.


2020년 마지막으로 진행된 Zoom 55차 한글로영어 교사연수..

이미 원장님께선 세번의 줌 교사연수를 거치시고 나니.. Zoom의 마스터가 되버리셨어요. 낯설고 낯설었던 화상수업에 익숙해지니 그만큼 더 55차 교사분들의 교육과 관리에 더 집중할 수 있었지 않았나 싶어요. 화상수업을 활용한 여러 게임과 소모임 실습도 시도도 해보았네요. 3주란 짧지 않은 기간동안 19명의 교육생분들과 장춘화 원장님 매일 매일 부지런하고 알차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슬프고 무기력한 한 해였지만 연말을 이렇게 활기차고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열의를 갖고 참가해주신 55차 교사연수 선생님들, 참 수고 많으셨습니다. ????
매주같이 보던 화면으로 보던 얼굴들을 앞으로 못 볼 생각하니 참 섭섭하지만 또 직접 얼굴 보며 인사할 수 있는 날이 속히 오길 기대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S Center

1670-1905

Notice

SNS Channels

SNS, 블로그등을 통해 실시간 정보와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 한GLO 블로그
  • 한GLO 페이스북
  • 한GLO 페이스북
  • 한GLO 유투브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상호 : 한글로 대표 : 장춘화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동자동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A동 501호
대표번호 : 1670-1905 이메일 : jongsory333@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 : 505-90-99805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용산-0386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 한글로 All rights reserved.

에스크로 안내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