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2-3일 만에 술술 말하는걸 보니 너무 기뻤어요 > 체험수기

본문 바로가기

Customer Center

외국어 학습, 기적의 한글로

체험수기한글로를 체험하신 분들의 후기입니다.

체험수기

아이가 2-3일 만에 술술 말하는걸 보니 너무 기뻤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07-19 16:11 조회 554회 댓글 0건

본문

드디어 소감문을 쓰는 날이네요^^

3주라는 시간이 엄청 길 것 같았는데 금세 지나가서 신기합니다ㅎㅎ



저는 고향이 경주입니다. 장춘화 원장님이 경주에서 교육을 시작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 때 나도 원장님 동네에 살았다면 얼마나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었을까 하는 아쉬움이 올라오곤 합니다ㅎㅎ



저는 어릴때부터 많은 학원을 전전하였습니다. 원어민 학원, 영어 과외, 영어 학습지 등등 안해본 것이 없을 만큼 어머니의 열성이 지극했습니다.



하지만 그 학원들을 다니며 제가 얻은 건 파닉스 얼추 따라하기, 학원 봉고차에 억지로 끌려다니던 기억, 이해도 안되는 영어 문법들 보면서 시간만 때우던 기억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점점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어 갔고, 중고등학교 때부터 영어는 아예 포기하고 살았습니다. 문법 공부를 안했더니 어느 순간부터 수업에 따라갈 수가 없었고 그 이후로 영어는 그냥 잊어버리고 살아갔습니다.



영포자라는 삶을 뒤로 한 채, 대학에 가서도 임용 시험에서도 '영어 못해도 잘 살 수 있네 뭐' 라며 계속해서 자위 섞인 자기합리화만을 해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 동료 교사였던 영어선생님이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를 하시는 모습을 교무실에서 종종 보게 되는 일이 많았는데, 그 모습이 너무나 멋있어 보였습니다.



와, 나도 저렇게 프리토킹을 술술술 해보고 싶다..

여행 가서도 가이드 없이 내가 마음껏 회화 하면서 다녀보고 싶다..

이런 생각들이 마구 스쳤습니다.



그 길로 노트북을 키고 영어와 관련된 폭풍 검색을 하다가 오직 한글만으로도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문구에 솔깃하여

<한글로영어> 사이트를 찾아 보게 되었고, 유투브를 통해 관련 영상을 전부 다 정주행하면서

'와 한글만 알아도 영어를 할 수 있다니! 너무 다행이다!' 라는 생각에 바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한글로영어는 교재만 가지고서도 스스로 자기주도적으로 꾸준히만 읽어나가면 영어로 말을 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제 마음이 크게 움직였습니다.



또한 초등학교 때부터 시달린 학원에 대한 안좋은 기억으로 인해 내 아이 만큼은 주입식 학원 공부가 아닌 진정한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했으면 하는 소망이 있었습니다.



내 아이는 나처럼 힘들게 학원 인생을 살지 않게 하겠다. 영어만 제대로 할 줄 알아도 세상 살아가기에 분명 큰 힘이 될거다. 라는 믿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아이가 나이가 어려 한글을 떼기 전이라 본격적으로 시작하진 못하였고,

재미 삼아 잭과 콩나무 동화책의 몇 문장을 따라 읽게 했는데, 그걸 몇 달이 지나도 외우고 있길래 너무나 놀랐습니다.



그 이후 초등학교 1학년이 되었고 매일 매일 5번씩 읽기를 시작했습니다. 아이가 2-3일 만에 술술 외우는걸 보니 너무나 신기하고 기뻤습니다. 그렇게 3달을 오직 독학으로 아이와 함께 아침, 저녘으로 읽어 나갔습니다.



그러면서 문득,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코칭 방법이 맞게 하고 있는 걸까?

이 길이 맞다는 확신이 들기는 하는데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방법이 있다면 코칭 방법을 제대로 한 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3주 집중훈련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들으면서 제일 크게 느꼈던 점은

이 강의 신청 안했으면 정말 큰 일 날 뻔 했다.

신청하길 너무 잘했다! 였습니다.



강의를 수강 하기 전에는 주구장창 5번씩 열심히 읽기는 했으나 독립의 중요성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반복해서 읽는 그 모든 활동들이 결국 독립을 위한 것이었구나! 라는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독립과 응용을 위한 수 많은 학습 방법들에 대해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 장춘화 원장님의 영어 교육에 대한 철학과 깊은 소신이 담긴 좋은 말씀들이 듣는 내내 가슴을 울렸습니다.



영어는 꾸준함이 답이다.

발음을 못해도 된다.

틀릴까봐 겁먹지 말아라.

소통이 제일 중요하다.

하루 하루의 수고로움이 보상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영어, 중국어가 아이에게 양날개를 달아 줄 것이다.

다 할 수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다.

포기하지 말아라.

늘 잘한다 잘한다 칭찬해 주시는 온화한 미소



저에겐 지난 3주가 다시 학생으로 돌아가 마음속에 뜨거운 열정을 불어 넣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원장님과 실장님의 무한한 격려가 넘치는 풍요로움 속에서 즐겁게 공부하는 행복한 어린 아이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글로영어 가족분들

늘 건강하시고, 건승하시길 염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S Center

1670-1905

Notice

SNS Channels

SNS, 블로그등을 통해 실시간 정보와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 한GLO 블로그
  • 한GLO 페이스북
  • 한GLO 페이스북
  • 한GLO 유투브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상호 : 한글로 대표 : 장춘화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동자동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A동 501호
대표번호 : 1670-1905 이메일 : jongsory333@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 : 505-90-99805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용산-0386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 한글로 All rights reserved.

에스크로 안내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