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영어 라는 선물 > 체험수기

본문 바로가기

Customer Center

외국어 학습, 기적의 한글로

체험수기한글로를 체험하신 분들의 후기입니다.

체험수기

한글로영어 라는 선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10-24 11:39 조회 305회 댓글 0건

본문

제목: 한글로 영어로 라는 선물

올해 6월까지 직장맘이었던 나는 7월부터 내년에 중학생이 되는 첫째 아이와 시간을 보내며 사춘기가 되기 전에 서로를 더 알아가기 위하여 퇴사를 결정하였다.



그동안 아이들과 보내지 못한 시간을 아이들을 위한 시간으로 채워가기도 하였지만 쉼이 없던 나에게 첫 달은 나에게 쉼이 되기도 하였다. 그러는 와중에도 육아를 하게 되면서 사교육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불안과 고민이 들었다. 특히나 영어 공부에 있어서 아이들이 6학년, 4학년 고학년인데... 그동안 집 앞에 가까운 영어도서관에 일주일에 2~3번 다니는 게 전부였다. 그나마 첫째는 영어도서관에서 공부가 힘들다고 그만둔 상태였다. 주위에서는 기본 어학원에 영어도서관을 병행하는데 우리 아이들은 맞게 공부하고 있는 건가??? 노심초사였다.



그러던 어느 날 영어교육 관련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한글로 영어를 알게 되었다.



처음엔 한글로? 된다고? 의문이 생기고 생소하지만 저자의 글을 읽어보자!라며 < 한글로 영어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 보게 되었다. 순식간에 책에 빠져 버렸고 한글로 읽기만 했는데 영어가 된다는 말뇌와 글뇌를 과학적 원리로 설명해 주는 장면을 보면서는 지금 이 시점에 "바로 이거다!"라고 생각되었고,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선물로 느껴졌다.



바로 9월에 시작하는 70차 3주 집중 훈련을 수업하기 3일 전에 교재를 주문하고 신청하게 되었다. 수업도 수업이지만 줌으로 직접 책의 저자와 소통한다는 게 신기하고 반가웠다. 특히나 장춘화 원장님의 교육철학과 엄마로서의 의지력, 도전정신을 보면서 공감이 되고 존경스러웠기 때문이다. 그런데 원장님이 직접 나를 지도해 주신다고 하니 너무나 놀랍고 감사했다. 첫날부터 쌍둥이 딸과 함께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재미있다고 하며 소극적인 나와는 다르게 손을 들면서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독립 단계 영상 미션을 할 때면 아이들의 적극성으로 나도 도전하게 되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영어 한마디를 내뱉지 못하는 나는 영어 공부를 위해서 이 책도 사고 저책도 사고 쌓아두다가 먼지가 쌓여서 버리기 일쑤였는데....



한글로 영어로 책은 직접 내가 시도하고 실천을 해야 하는 온 가족이 하는 교재였다.



그러면서 나는 어리석게도 이제서야 영어 공부의 방법을 알게 되었다.



영어 공부를 위해서는 습관 만들기가 중요하고 그것을 구조화하여 시스템화 시키는 것이었구나?라고... 매년 초 영어 공부가 계획에서 빠지지 않았지만 작심 삼일 만에 무너지고 다음 해를 맞이하는 반복된 패턴이 지금의 나이다. 그러나 이제는 분명해진 느낌이다. 영어 공부뿐만 아니라 삶의 습관이 중요함을 새삼스레 깨닫게 되었다.



원장님의 8월에 출간된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 이야기>를 읽으면서는 더욱 영어를 이렇게 공부해야겠구나!라고 다짐을 하게 되었다. 내가 도서관에서 책을 읽었던 것처럼 다른 사람에게도 이 책이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가까운 도서관에 희망도서로 신청했다. 언어는 한글로 읽으면 뜻을 알고 입으로 연습하면 중국어까지 공부하는 것을 할 수 있다. 두려워하지 말라!!는 원장님의 말을 들을 때는 본질을 모르고 공부 했던 것, 그리고 우물 안 개구리처럼 갇혀서 나오질 못하는 사고방식을 깨트려야겠다고 생각하였다.



장춘화 원장님께서 말씀하신 시간관리와 자녀의 자기주도적 공부를 위한 공부를 만들어 주라는 뼈 있는 말씀을 듣고선 사교육을 하나씩 정리하였다.



당연히 영어 공부는 한글로 영어로 선택지가 아니라 필수임을 명심하고 우리 가족의 시간표 안에 습관화 시키기로 했다. 아이들도 매일 하는 게 지루해질 수 있고 빼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빼먹지 않고(주일 빼고) 실천했을 땐, 아이들 이름으로 월급통장을 만들어 주고 월급을 주기로 했다. 그랬더니 아이들이 더 신이 났다.^^



나는 하나님과도 나 자신과도 아이들과 약속하였다.



아무 다른 생각 말고 약속대로 정한 대로 끝까지!!



도전해 보며 매일매일 성취해 보자고!!!

#한글로영어#한글영어#다개국어#영어교육#영어회화#영어공부#중국어 공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S Center

1670-1905

Notice

SNS Channels

SNS, 블로그등을 통해 실시간 정보와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 한GLO 블로그
  • 한GLO 페이스북
  • 한GLO 페이스북
  • 한GLO 유투브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 한GLO 위대한엄마

상호 : 한글로 대표 : 장춘화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동자동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A동 501호
대표번호 : 1670-1905 이메일 : jongsory333@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 : 505-90-99805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용산-0386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 한글로 All rights reserved.

에스크로 안내

가입사실확인